안전하게 처리하세요! 부탄가스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

부탄가스 과연 구멍을 뚫어서 버리는 게 옳은 방법일까요? 부탄가스를 버리기 전 남은 가스를 비우기 위해서 구멍을 뚫는 행위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방법은 잔류 가스가 남아있을 경우 구멍을 뚫을 때 발생하는 충격으로 인해 폭발 사고까지 이어질 수 있는 아주 위험한 방법이랍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올바른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

  1. 잔여 가스가 남았는지 용기를 흔들어 확인해 봅니다. 찰랑찰랑 소리가 난다면 가스가 남았으니 비워주어야 합니다.
  2. 환기가 잘 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밀폐 된 공간에서 잔여 가스를 비울 경우 폭발의 위험이 있으니 꼭 환기가 잘 되는 곳으로 이동해 주세요!
  3. 가스 노즐을 가리지 않도록 눌러서 남은 잔여 가스를 비워줍니다. 구멍을 뚫어서 가스를 배출할 경우 구멍을 뚫을 때의 충격으로 인해 폭발의 위험이 있으니 구멍을 뚫는 행동은 삼가주세요!
  4. 가스를 다 비운 부탄 스는 지정된 분리수거 공간이 있을 경우 캔으로 분류해 버리면 된답니다. 분리수거함이 없는 경우 구청 및 시청에 문의하여 버리는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부탄가스 보관 방법

종종 뉴스를 보면 부탄가스의 관리 소홀로 인해 폭발 사고가 발생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부탄가스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직사광선은 피해 주세요.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 될 경우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2. 서늘하고 건조한 장소에 보관해 주세요. 보관 온도는 40도 이하가 좋습니다.
  3. 사용 후에는 꼭 버너와 분리하여 보관해 주세요.
  4. 노즐 캡을 씌우고 용기를 세워 보관해야 누출의 위험 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부탄가스 버리는 방법과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방법을 꼭 숙지하여 안전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