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극초기증상 0주차~8주차 임신 의심 증상

많은 여성분들이 임신 극초기증상과 변화에 대해서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신 극초기 0주 차~8주 차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와 임신이 의심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임신 초기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

임신이 되면 몸에서는 많은 변화와 초기 증상이 나타난답니다. 예를 들어 생리주기 불규칙, 피로, 속 쓰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보통 이런 증상들을 경험하면서 임신을 의심해본답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임신을 의심해 보세요

생리 불규칙

가장 많은 분들이 첫 번째로 의심을 시작하는 증상은 불규칙한 생리입니다. 생리가 안 온다면 임신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스트레스나 호르몬의 변화 등으로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질 수 있다 보니 테스트기를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속 쓰림과 입덧

임신 초반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속 쓰림과 입덧이 있는데요. 임신으로 인해 호르몬이 변화하면서 생길 수 있는 증상입니다. 입덧은 아침에 많이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하루 종일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랍니다.

급격한 피로

임신 초기에는 급격하게 피로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몸이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위해서 평소 소모하지 않던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이랍니다.

배가 빵빵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로 인해 배가 빵빵해질 수 있습니다. 임신 시 태아가 성장하면서 배가 나오는 것과는 다르답니다 🙂 이 증상은 생리 전에도 겪는 분들이 있는 증상으로 자궁내막이 두꺼워지면서 발생하는 현상이에요. 이 현상으로 인해서 복부에 불편함과 가스가 차는 증상, 소화 불량, 변비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임신 초기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가슴의 민감도 상승, 통증, 가슴 크기 성장 하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빈뇨

임신으로 인해 호르몬과 혈액량의 증가로 신장이 더 열심히 일을 하는 것과 자궁이 커져 방광이 눌리고 자극을 받아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보통 초기에 많이 겪다가 중기쯤 되면 좋아지는 증상이랍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임신 극초기증상 1주 차~2주 차

  • 특별한 증상을 느끼기가 어려워요.

임신 극초기증상 3주 차

  • 3주 차에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으로 인해서 배가 빵빵해지고 그에 따라 소화불량, 변비, 가스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고 미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4주 차

  • 가슴이 커지고 통증이 생기며 민감해집니다. 빠르면 이 시기부터 입덧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극초기증상 5주 차~7주 차

  • 입덧, 가슴 통증과 팽창, 빈뇨, 급격한 피로감, 식욕변화, 감정기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임신 극초기증상 8주 차

  • 복부의 경련과 통증, 빈뇨, 소화불량 및 변비, 질분비물 증가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임신 초기증상은 모두가 경험할까?

모든 여성이 증상을 경험하지는 않습니다. 몇몇 여성분들은 특별한 증상이 없을 수도 있으며, 사람마다 증상의 강도 또한 틀리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사후 피임약 부작용과 종류별 복용법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상황별 임신 확률

Leave a Comment